2023년 9월 3일 가정예배순서지

2023.08.29 11:34

애둘맘 조회 수:128

가 정 예 배 순 서 지

 

202393

 

1. 사도신경: 다함께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2. 찬송: 3521,2

 

3. 성경: 히브리서 1038~39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또한 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그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우리는 뒤로 물러가 멸망할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

 

4. 말씀: 영적 전투에 승리하려면

전쟁전투는 의미하는 바가 서로 다릅니다. 과거에 걸프전쟁에서 미국은 이라크에 융단 폭격을 가해 많은 전투를 하지 않고도 완승했습니다. 영적 전쟁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심으로 마귀의 무장을 해제하시고 영적 전쟁에서 완전히 승리하셨습니다. 그러나 패배한 마귀는 불 못에 던져지기 전에는 계속해서 게릴라 전투를 자행합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이미 이루어 놓으신 승리를 매일의 삶에서 누리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생각의 전투에서 이겨야 합니다.

마귀는 제일 먼저 우리의 생각을 점령하기 위해 부정적인 생각을 넣어 줍니다. 마귀는 생각을 통해 조금씩 우리를 미혹케 하다가 끝내 자기의 포로로 삼는 것입니다. ‘담배를 피우면 스트레스가 해소될 거야.’라고 생각하면, 그 생각이 점점 발전하여 담배 피우는 것이 자기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하게 되고, 결국 담배를 피워 물게 되고 그 후 점점 더 많이 피우게 됩니다. 마귀가 주는 생각을 통해 점점 악한 습관에 매여 끝내 마귀의 포로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부정적인 생각이 들어오면 즉시 물리쳐야 합니다. 성경은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4:23)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늘 마음을 지켜 생각의 전투에서 이겨야 합니다.

 

둘째, ‘말의 전투에서 이겨야 합니다.

성경은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6:2)고 말씀합니다. 인간의 혀에 생사가 달려 있습니다. 마귀는 이것을 알기에 어찌하든지 인간의 혀를 점령해서 온갖 부정적인 말을 하게 합니다. 마귀에게 혀를 사로잡힌 사람은 원망 불평하고 희망이 없다고 말하며, 나중에는 절망 그런 존재가 되고 맙니다. 그러므로 말의 전투에서 절대 양보하지 말고 늘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말을 해야 합니다.

 

셋째, ‘기도의 무기로 마귀의 기지를 파괴해야 합니다.

마귀는 우리가 기도하지 못하게 온갖 방법을 동원하여 훼방합니다. 그러나 어떤 상황에서도 마귀의 방해를 물리치고 강력하게 기도하는 것이 성도의 살길입니다. 성령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도우시기 위해 보혜사로 와 계십니다.(8:26) 그러므로 성령님을 의지하여 하루에 한 시간 이상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하지 않는 성도는 마귀를 물리치는 무기를 공급받고도 사용하지 않는 어리석은 자와 같습니다. 끈질기게 기도할 때 마귀의 기지를 무너뜨리고 복음의 기지, 은총의 기지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넷째, 우리에게는 찬양의 무기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도의 찬양을 보좌 삼고 성도 가운데 거하십니다. 성경은 내가 주를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지존하신 주의 이름을 찬송하리니 내 원수들이 물러갈 때에 주 앞에서 넘어져 망함이니이다”(9:2~3)라고 말씀합니다. 찬양은 하나님의 임재를 불러오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찬양의 무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우리는 매일 마귀와 눈에 보이지 않는 전투를 하고 있습니다. 전시 상황 속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영적 무장입니다.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생각과 말로, 기도와 찬양으로 무장해야 합니다. 그럴 때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 영적으로 단단히 무장하여 마귀의 진을 무너뜨리고 의와 평강과 희락을 누리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5. 기도: 설교자

 

6. 헌금 - 헌금찬송: 3523,4

 

7. 헌금기도

 

8. 주기도문: 다함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