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17일 가정예배순서지

2023.09.12 10:43

애둘맘 조회 수:120

가 정 예 배 순 서 지

 

2023917

 

1. 사도신경: 다함께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2. 찬송: 961,2

 

3. 성경: 로마서 13~4

그의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4. 말씀: 이 땅에 오신 예수님

보는 관점에 따라 같은 사건, 같은 인물이라도 생각하는 바가 판이하게 다를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실 때, 한 강도는 예수님을 조롱하고 고통 가운데 죽어 갔으나 다른 강도는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자기 영혼을 부탁하여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23:43)는 영생의 약속을 받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믿음의 양상도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통해 예수님을 바라보는 믿음을 새롭게 하여야겠습니다.

 

첫째,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로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성경은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1:3~4)고 말씀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동정녀 마리아의 몸에서 나셨고 공생애 동안 하나님 나라를 증거하시고 모든 병을 고치시며 귀신을 쫓아내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죄와 허물로 죽은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모든 죄를 사하시고 부활하셨습니다. 성경은 우리를 거스르고 불리하게 하는 법조문으로 쓴 증서를 지우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력화하여 드러내어 구경거리로 삼으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2:14~15)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믿으면 죄와 심판에서 놓여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얻습니다.


둘째, 예수 그리스도는 고난의 종으로 오셨습니다.

독생자 예수님께서는 고난 받는 종으로 오셔서 절대 복종의 삶을 사셨습니다. 성경은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2:6~8)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고난의 종으로 오실 예수님에 대해 내가 붙드는 나의 종, 내 마음에 기뻐하는 자 곧 내가 택한 사람”(42:1)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 전부터 말씀으로 계신 하나님이시나,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셔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를 마귀의 종에서 해방시켜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값진 희생으로 구원받은 우리는 그 은혜에 늘 감사하며 주님께 순종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셋째, 예수 그리스도는 만왕의 왕, 만주의 주로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만물보다 먼저 계신 분으로서 하늘과 땅과 모든 것의 왕으로 오셨습니다. 성경은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19:16)고 증거합니다. 또한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그들을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받고 택하심을 받은 진실한 자들도 이기리로다”(17:14)라고 말씀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만왕의 왕, 만주의 주로서 세상을 심판하러 오셔서 구원받은 성도들과 함께 이 땅을 통치하실 것입니다. 그날이 올 때까지 우리는 믿음을 계속 지켜 나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장차 만왕의 왕, 만주의 주로 이 땅에 다시 오셔서 믿음의 자녀들과 영원히 함께하실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바로 알고 믿어서 담대하게 세상을 살다가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5. 기도: 설교자

 

6. 헌금 - 헌금찬송: 963,4

 

7. 헌금기도

 

8. 주기도문: 다함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