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일 가정예배순서지

2023.09.21 10:01

애둘맘 조회 수:116

가 정 예 배 순 서 지

 

2023101

 

1. 사도신경: 다함께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2. 찬송: 911,2

 

3. 성경: 로마서 1417~18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이로써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사람에게도 칭찬을 받느니라

 

4. 말씀: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행복

행복이란 무엇일까요? 부귀영화를 누리면서도 불행한 사람이 있고, 가난해도 행복하게 사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면 환경에 상관없이 행복하게 사는 비결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행복은 의로움이 있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의가 없는 곳에는 행복이 있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에덴동산의 아담과 하와를 통해서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각종 실과가 풍족하고 상함과 해함이 없는 아름다운 에덴동산에서 살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마귀가 그들에게 탐심을 불어넣자 그들은 죄를 짓게 되었고 하나님의 영광이 떠나게 되었습니다. 불안과 공포 가운데 처한 그들은 숨을 곳을 찾았으나 숨을 곳이 없었습니다. 이를 미루어 보아 좋은 환경이 행복을 보장해 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된 행복은 의를 동반할 때 가능합니다. 그러나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3:10)라는 성경 말씀대로, 이 세상에는 의로운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이를 긍휼히 여기신 하나님께서 인간이 의롭게 되는 길을 예비하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 돌아가신 예수님을 믿을 때 얻게 되는 의입니다. 누구든지 예수님 앞에 나오면 의롭다 함을 얻게 되며, 이러한 의로움이 있을 때 죄로 인한 수치심과 불안과 공포에서 자유를 얻고 참된 행복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둘째, 행복은 마음의 평강을 통해 얻습니다.

부귀공명을 다 가졌다 할지라도 마음속의 근심과 걱정으로 인해 평안히 잠자리에 들지 못한다면 행복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마음의 평안은 하나님과 화목하고 자기 양심과 이웃과 화목할 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할 수 없고 자기 양심과 이웃과도 화목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다 이루었다.”라고 말씀하심으로 하나님과의 사이에 가로막혀 있던 모든 담을 허셨습니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는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고 우리의 죄에 대해 참소하던 양심과도 화목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웃과도 화목하게 되어 행복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셋째, 행복은 참된 기쁨을 누릴 때 얻습니다.

세상이 주는 기쁨은 순간적이며 그 기쁨이 사라진 후에는 깊은 허무함과 슬픔을 남깁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허무함이 없는 영원한 기쁨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하나님께서 부어 주시는 기쁨입니다. 성경은 예수께서 성령으로 기뻐하시며”(10:21)라고 말씀합니다. 성령은 곧 기쁨의 샘입니다.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 천국 소망을 주십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천국을 예비해 두신 것을 깨달아 알고 소망할 때 우리는 세상이 주지 못하는 영원한 기쁨을 얻게 되며 참된 행복을 누리게 됩니다.

 

우리는 마음속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의로움과 평안과 기쁨이 넘쳐날 때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모셔 들이고 죄 용서함을 받고 의를 얻으십시오. 하나님과 자기 양심과 이웃과 화목하여 평강이 넘쳐 나게 하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과 성령 충만을 받고 영원한 천국의 소망을 얻어 하나님께서 부어 주시는 기쁨을 누리십시오. 그리하여 참된 행복을 소유하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5. 기도: 설교자

 

6. 헌금 - 헌금찬송: 913,4

 

7. 헌금기도

 

8. 주기도문: 다함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